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전공의 휴진 참여자 10명 업무개시명령서 교부

무단 결근 10명의 전공의 업무개시 명령서 교부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공의 집단행동으로 도민의 생명과 건강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난 20일 지자체 관리대상 수련병원(서귀포의료원, 한마음병원, 중앙병원, 한국병원)을 대상으로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무단 결근한 10명의 전공의에게 업무개시 명령서를 교부했다고 21일 밝혔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이날 제주도청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전공의 집단행동 등으로 도내 등에서 진료 차질이 예상된다”며 “제한된 인력으로 긴급상황 대응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중증·응급환자가 대형병원 응급실(제주대병원, 한라병원)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경증·비응급환자는 가까운 동네 병·의원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응급실 24시간 비상진료체계 점검을 위해 응급실 당직근무표 상 의사 근무 여부를 확인한 결과, 해당 응급의료기관 의사 모두 응급실 근무명령을 준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21일 오전 8시 기준 제주지역에서는 전공의 107명이 의사 집단휴진에 참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의사 집단행동 기간 중 도민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여는 의료기관 현황을 응급의료정보시스템(http://portal.nemc.or.kr)등을 통해 23일부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