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너지공사,'K-그린수소 합의각서’ 체결

기자명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29일 ㈜에스씨엘에너지와 제주-K그린수소 생산시설 도입 및 사업화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은 제주에너지공사 김호민 사장, ㈜에스씨엘에너지 이상천 대표이사,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번 합의각서는 제주지역에 고효율 수전해 기술 도입을 통한 그린수소 생산 및 공급 사업 협력을 위하여 기술 교류 및 수소법에 따른 절차 이행과 경제성 확보가 주된 목적이다.

또한, 이를 위하여 고효율 수전해 설비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한 재생에너지원 확보와 K-그린수소 생산기술의 수소생산효율 및 수소 순도 검증, 안전성 확보에 기반을 두고 제주 글로벌 허브 아일랜드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후 상호 간 협의 후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관련 인허가 절차 이행 및 제반시설 구축 등을 통하여 제주도 내 고효율 그린수소 생산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김호민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제주지역에 고효율 수전해 도입으로 그린수소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수소 공급망 활성화와 정부의 수소 공급 가격 목표(‘30년 4,000원/kg) 조기 달성 및 제주도의 「그린수소 글로벌 허브 아일랜드」정책 달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